돌준맘, 돌끝맘이 뭔지도 몰랐던 내가 돌잔치를 준비하고 내일 모레 하게 될 줄이야...
내가 돌잔치를 앞두고 제일 걱정했던건 돌잔치 날짜부터 장소, 헤어메이크업, 의상대여, 돌상, 돌잡이용품, 풍선, MC, 스냅사진, 답례품 등등 그 모든 일정을 한 날짜로 맞춰야한다는 거였다. 일일히 모든 업체를 찾아봐야하는 귀찮음과 잘해내고싶은 욕심에 차일피일 미루기만 하다가 아가의 첫 돌은 가족들과의 저녁 식사로 지나버렸다!
그러던중 코로나가 차츰 수그러들면서 돌잔치를 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고, 드디어 1년 동안 모이지 못했던 친척들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단 생각에 들떴다.
남편은 송도에서 제일 좋은 곳으로 하자며 다른 곳은 알아보지도 않고 곧장 쎄쎄쎄로 가자고 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렇게 쎄쎄쎄에 오자마자...제일 큰 홀에 제일 전망이 좋은 곳으로 남편은 홀라당 계약을 했다!
나는 솔직히 돌상도 내가 직접 꾸미고 싶었고 하나 하나 내가 원하는 소품으로 준비하고 싶은 마음에 마음 한구석은 아쉬움이 컸다.
그런데 막상 계약하고 보니, 따로 준비할게 진짜로 없어서 확실히 편했다..돌잔치 계약과 함께 진행 가능한 제휴 업체는 스냅촬영, 풍선, 답례품 등이 있었는데 이중에 지데이 스냅촬영만 진행했다.
지데이 스냅촬영은 모바일 초대장과 성장 동영상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퀄리티였다. 돌잔치날 스냅이 잘 나왔으면 좋겠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풍선과 돌잡이용품, 상품준비는 아이디어스에서 했고 답례품은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핸드워시로 했다. 답례품도 참 고민 많이했는데 결국 우리가 받았을 때 좋았던 걸로 하게 되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풍선과 답례품이 모두 제 날짜에 맞춰 쎄쎄쎄로 도착했고, 쎄쎄쎄 카페에는 행사장에 잘 도착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렇게 적다보니 하나 빼먹은건 사진 인화!
포토 테이블에 올릴 사진을 인화 못했다.
온라인 주문하기엔 늦은 것 같고, 근처 인화할 수 있는 곳을 얼른 찾아봐야겠다.. 😭
돌잔치날 아기 컨디션 (낮잠과 식사) 제일 걱정이지만, 기분 좋은 돌잔치날이 될 것 같아서 매우 기대된다.